홈스테이
유학생 여러분들이 영어를 배우는 어학연수 기간동안 직접 외국인 홈스테이 가족들과 함께 살면서 현지 문화도 접하고, 일상 생활을 통해 영어를 배울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랍니다.
무조건 그렇다고는 할 수 없지만 제 생각에는 충분히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홈스테이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면서 학생들은 영어를 더 빨리 접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테니까요.
가장 민감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원하시는 기준에 맞춰서 컨택해드리겠지만 부득이하게 빈방이 없거나 홈스테이 가정 사정에 의해서 반드시 그곳으로 가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부분을 만족하는 홈스테이가 있지만 거리가 멀다거나 특별한 특징이 있어서
포기할 수 밖에 없는 곳도 있습니다.
이런 부분까지 최대한 고려해서 컨택해 드리게 됩니다.
네, 만약 그 홈스테이에 개인적 방이 여러개가 있다면 다국적 학생들이 살 수도 있고
한국인이 많은 지역이라면 한국인분들 과도 같은 홈스테이에 거주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화장실이나 세탁기, 건조기 등은 함께 쉐어 하게 되구요.
아침 저녁 제공되나 점심까지 제공 되는 홈스테이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외국인들은 정신없이 바쁜 아침에는 씨리얼과 과일, 점심은 샌드위치,
저녁에는 온가족이 모여 서로 대화를 하며 맛있는 음식을 차려 먹습니다.
홈스테이에 공용 컴퓨터가 있다면 컴퓨터는 학생들을 위해 제공된것이기 때문에 이용가능합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오래 사용하시고 싶으신 분은 노트북을 갖고 가셔도 좋구요.
참고로, 한국 만큼 빠르지는 않지만 메일 확인하고, 메신져 하는것에는 전혀 지장없는 수준입니다^^.
대부분이 방안에서 무선랜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참고부탁드립니다.
홈스테이 Mom의 입장에서 담배를 실내에서 피우는걸 좋아하지는 않겠죠?
담배는 야외에서 피우시는게 좋구요. 가끔 담배문제로 트러블이 생기는 경우도 있거든요.
사람들이 사는곳은 어디나 마찬가지겠지요. 서로간의 예의를 지키면서 살아야겠죠.
여담입니다만 피지는 길에서 맥주 마시는 것도 위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