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한국어

방문자수

전체 : 663,319
오늘 : 392
어제 : 406

페이지뷰

전체 : 3,516,134
오늘 : 1,313
어제 : 1,495
피지 생활정보

피지인의 음식, `망기티' 에 대한 자세한 소개

by city4567 posted Apr 08,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fiji_food_magiti1.jpg

솔직히 피지언 음식은 아주 가끔 먹기엔 거부반응이 없으나 한국인 입맛에는 좀 아닌 것이 많다.

해산물이나 전통음식 중에는 먹을 꺼리가 좀 있는 편이다. 개인적으로 로보는 우리나라에서도 비슷찬 찜요리가 있어 맛있게 즐겼으나

호텔이나 리조트에 예약을해야 먹을 수 있는 조금은 거창한 요리다.

 

다양한 국제 음식을 맛 볼 수 있으며 가격도 최고급부터 주머니 사정에 맞는 것까지 저렴하게 다양합니다. 

유럽식 음식과 매콤한 인도 요리, 중국,일본,한국의 아시아 음식과 피지 음식 등 4종류의 산해진미를 맛볼 수 있스버니다. 피지는 섬나라인 만큼 언제나 신선한 생선과 바다 가재, 문어, 조개 등의 해산물이 풍부해 평소에 한국에서는 비싸서 잘 먹어보지 못했던 것을 맘껏 먹어보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 하나 망기티(Magiti)는 결혼, 생일 등 행사 때 즐겨먹는 연회음식으로 로보(lovo)라는 독특한 조리법을 쓰는 것이 독특합니다. 

로보는 원래는 지열로 음식을 익혀먹던 전통에서 유래한 것으로 땅을 파고 그 안에 달구어진 뜨거운 돌을 채우고 그 위에 근류(감자, 고구마, Bread Fruit)와 생선, 돼지고기, 닭고기 등을 코코넛 잎으로 싸서 올려놓고 2시간 정도 익혀 먹습니다. 

조리되는 동안 모든 음식의 기름기는 빠지고 코코넛 잎의 향긋함만 남아 음식이 무척 담백합니다. 

코콘다(Kokoda)라 불리는 신선한 생선 요리 역시 빼 놓을 수 없는 것으로 왈루(Walu)라 불리는 거대한 생선을 라임 쥬스에 담가 놓았다가 코코넛 밀크와 토마토, 양파, 매콤한 칠리 소스로 양념한 요리가 한국인 입맛에 일품입니다. 

피지 전통의 맛을 느껴보고 싶다면 `팔루사미'를 맛보자. 코코넛 우유의 달콤하고 진한 맛과 소고기, 각종 야채가 어우러져 짭짤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일품. 우리의 밥처럼 먹는 카사바(Cassva)와 달로(Dalo)도 별미입니다. 

고구마, 감자와 비슷한 맛이 나지만, 전분질이 많아 피지인들의 거대한 체구의 주범이라고 합니다.

 

* 망기티 (Magiti) : 피지의 전통 음식으로, 결혼이나 행사 때 즐겨먹는 연회 음식입니다. 특히 로보(Lovo)라는 독특한 조리법이 유명합니다. 로보는 땅 속에 구멍을 파고 불로 뜨겁게 달군 돌을 넣은 다음, 생선과 돼지고기, 닭고기 등을 바나나 잎에 싸서 3~4시간 쪄내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조리된 음식은 기름기는 빠지고 향긋한 냄새만 남아 담백한 맛이 특징입니다. 


* 코콘다 (Kokoda) : 피지식 생선회 요리. 야자나무를 반으로 자른 그릇에 흰 살 생선을 얇게 저며 레몬라임 즙을 뿌린 다음, 코코넛 밀크와 토마토, 양파, 칠리소스를 그 위에 버무려 얹은 것입니다. 새콤하고 담백한 맛이 어우러져 입맛을 돋우기에 좋습니다.

 

Kokoda.jpg

Kokoda2.jpg

 

 

- 노니 (Noni) : 피지의 특산물 `노니'는 폴리네시아인들이 최고의 민간 치료제로 썼던 열매입니다. 실제로 노니에 들어 있는 특수한 성분은 소화 작용을 돕고, 통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노니의 열매는 표면이 울퉁불퉁하고 씨가 많이 들어 있는데, 주로 주스로 만들어서 마십니다.

 

NoniInBowl.jpg

 

NoniInBowl3.jpg

 

- 카사바(Cassva) : 카사바 또는 마니옥은 남아메리카가 원산지인 다년성 작풀이다. 높이는 1.5~3미터이고 지름은 2~3센티미터이다. 덩이뿌리가 사방으로 처져 고구마와 비슷하게 굵으며 겉 껍질은 갈색이고 속은 하얀색이다. 이 덩이뿌리에는 칼슘과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고, 20~25%의 녹말이 들어있다.

 

카사바1.jpg

 

Dalo.jpg

 

 

Dalo2.jpg

 

 

- 팔루사미(Palusami) : 코코넛 잎에 소고기와  각종 야채를 싸서 코코넛 밀크를 흥건히 적셔 로보식으로 쪄낸 음식으로  짭짤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일품으로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습니다.

 

Dalo.jpg

 

Dalo2.jpg

 

palusami_(1).jpg

 

Dalo.jpg

 

 

Dalo2.jpg

 

 

Palusami.jpg

 

 

Palusami2.jpg

 

 

 

?

  1. 100Views

    피지의 통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웃으게 소리로 현대인들을 지역을 나눌때 인터넷이 잘 되는 곳과 잘 안되는 곳으로 나눕니다. 인터넷이 그만큼 생활에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는 말이겠지요. 피지는 모든 국가 운영시스템이 영국의 것과 비슷한데 통신쳬계나 유형도 현재의 영국과 흡사합니다. ...
    Date2016.04.08 Views100
    Read More
  2. 121Views

    피지인의 음식, `망기티' 에 대한 자세한 소개

    솔직히 피지언 음식은 아주 가끔 먹기엔 거부반응이 없으나 한국인 입맛에는 좀 아닌 것이 많다. 해산물이나 전통음식 중에는 먹을 꺼리가 좀 있는 편이다. 개인적으로 로보는 우리나라에서도 비슷찬 찜요리가 있어 맛있게 즐겼으나 호텔이나 리조트에 예약을...
    Date2016.04.08 Views121
    Read More
  3. 65Views

    피지에서는 아무대서나 술 먹으면 아니되옵니다~ ^^;

    (피지에서 주류구매방법 및 주의점) - 휴양지에서 마시는 맥주한잔만큼 피로를 잊게 하는 것도 없지요. 하지만 피지는 우리나라와 달리 술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허가받은 상점으로 가야합니다. 피지의 대형마트가 술 판매 허가를 받은 대표적 장소라고 ...
    Date2016.04.08 Views65
    Read More
  4. 84Views

    피지의 썸머타임!

    10월의 마지막 밤은 한국에서나 의미가 있는 날이구 ㅎㅎ 쓸쓸한 가을을 뒤로하고 본격적으로 겨울로 접어 드는 11월! 여기 피지는 더위가 시작되고 서머타임이 가동됩니다. 오늘 아침에 핸드폰은 스스로 한시간이 앞당겨져 있더군요. 요즘 온동네 멍멍이들이...
    Date2016.04.08 Views84
    Read More
  5. 63Views

    망고 시즌을 기다리며

    한국과는 달리 야채나 과일을 저온냉장하여 365일 팔지를 않습니다. 그래서 피지에서 나는 과일이라도 시즌을 기다려야 하며 그 시즌이 지나가면 시장에서 찾아보기 어려워집니다. 답은 시즌때 싸게 많이 먹고 즐겨야 한다는 것! ^^ 애플망고, 앵무새망고, 복...
    Date2016.04.08 Views63
    Read More
  6. 46Views

    피지를 상징하는 꽃

    Tagimoucia 실제로 보면 색깔이 더 선명하고 이쁘다.
    Date2016.04.08 Views46
    Read More
  7. 111Views

    피지의 국기 모습

    요거이 피지국기 입니다. 국기안에 영국 국기가? ㅎㅎ 식민지 였으니깐요. 군부 정지를 하는 것도 그렇고 어떻게 독립을 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Date2016.04.06 Views111
    Read More
  8. 128Views

    피지를 한눈에... 피지 지도

      피지를 여행 하려면 적어도 이런 지도 하나는 가지고 계셔야겠죠? 참고로 저는 본섬 viti levu의 난디 국제공항 근처에 살고 있습니다.       
    Date2016.04.06 Views128
    Read More
  9. 131Views

    피지돈 지페의 모습입니다.

    피지달러는 요렇게 생겼습니다. 요건 신권 피지 10달러는 한국돈 6000원돈 최근에는 약간 더 내려 5500원 정도 생각하면 되요.
    Date2016.04.06 Views131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